공주시민들이 세종로 중앙정부청사 앞에서 공주대 교명변경반대 상경집회를하고 있다.

공주대학교 교명 수호를 위한 전 방위 투쟁이 가속화, 투쟁의 무대가 서울로 까지 확대되고 있다.

지난 11월 28일부터 시작된 공주대학교 총장실 점검 단식농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공주대학교 교명수호 범공주대책위원회(수석대표 정재욱)에서는 20일부터 내년 초까지 교육인적자원부가 위치한 세종로 중앙정부청사 앞 상경집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20일 오전 5시에는 공주시의회 의원 등 20여명이 먼저 상경하여 출근하는 정부청사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명변경 부당성을 알리기 위한 전단을 배부하며, 피켓시위를 실시했다.

공주시의회 의원들은 20일 출근하는 정부청사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명변경 부당성을 알리기 위한 전단을 배부하며, 피켓시위를 실시했다.

당일 오전 8시 30분에는 공주대학교 대학본부 앞 광장에서 시민단체 및 학교 구성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경집회 출정식을 갖고 버스 3대로 120여명이 상경했다.

대책위 관계자는 “앞으로 상경집회는 물론 단식농성, 법적대응 등 공주대학교 교명수호를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한다는 방침”이라면서, “빠른 시일 내 지역사회와 학교구성원이 여망하는 대로 공주대학교 교명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심각한 사태가 발생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교명변경 신청서 반려 등 정부의 조속한 해결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