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주대학교의 교명변경 절차가 막바지에 다다르면서 공주시와 공주시의회에 대한 비난 여론 또한 점점 거세지고 있다.

최근 공주대학교의 교명변경 절차가 막바지에 다다르면서 공주시와 공주시의회에 대한 비난 여론이 점점 거세지고 있다.

공주대는 일정에 따라 교명변경 절차를 일사천리로 진행, 교명변경선정위원회 등 몇 차례 요식행위만을 남겨 놓은 상태에서 최종 교육부 승인을 목전에 두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절체절명의 위기의 순간에 "민의를 대변하고 솔선해야할 市의원들은 외유를 떠나 있고, 공주시는 뒷짐을 진채 침묵하고 있다"는 비난 여론이 쏟아지고 있다.

더구나 지난 7월 고등교육기관 교명변경 지침 개정시 지방의회 회의록 첨부 규정이 삭제되면서 불안해 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리더십을 발휘, 안심할 수 있도록 앞장서야할 지역정치인들이 "나 몰라라"하면서 어떤 희망도 던져주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반면, “자칫 지역간 갈등으로 비화될 우려가 있는 만큼 지역정치인들이 나서면 안 된다”는 의견도 일부 있기는 하다.

그러나  이에 대해 대부분의 시민들은 “타 자치단체 시민들은 무섭고, 공주시민들은 하나도 안 무서운 모양”이라고 비꼬면서 “지역정치인 누구도 공주대 교명변경 문제에 대해 자유롭지 못하다. 지난 5.31 지방선거 출마시 앞 다퉈 나섰던 그들이 지금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현역 정치인들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지역 정치인들의 한심한 행태에 대해 "이는 주민소환 등을 실시, 시민의 대표를 자처한 사람들에게 현안을 방치한 책임을 엄중하게 물어야 한다"는 목소리까지 공공연히 나오고 있다.

한편, 공주대의 교명변경추진에 대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막아 내겠다. 막아낼 자신이 있다”고 호언해 온 이준원 공주시장이 공주대의 교명변경추진을 어떻게  막아낼 지에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