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전 10시 30분 공주시의회 의장실에서 이동열 장기면장이 장기면민들이 모아 준 성금 260만원을 이동섭 공주시의회 의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공주대 교명변경 및 본부이전을 반대하는 시민들의 성금이 줄을 잇고 있다.

22일 오전 10시 30분 공주시의회 의장실에서는 장기면 및 반포면민들이 정성껏 모아준 공주대 교명변경 및 본부이전 반대 성금이 이동열 장기면장을 통해 이동섭 공주시의회 의장에게 전달됐다.

이날 이동열 장기면장은 “지난 체육회 이사회를 개최하면서 공주대 교명변경 및 본부이전 반대성금 모금에 관한 건을 상정하자 이사들이 만장일치로 200만원의 성금을 기탁기로 결정, 성금을 모아 줬다”고 말했다.

또한 “농업경영인 연합회를 비롯한 각 사회단체들이 60만원의 성금을 모아줬다”고 말했다.

그리고 “장기면 사람들은 신관동이 예전에 장기면에 포함돼 있었기 때문에 신관동 주민들과 똑같은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공주대 교명변경 및 이전을 반대하는 분위기가 조성된 상태”라고 말했다.

아울러 “장기면면들의 자유 의지에 따라 지속적으로 모금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장기면의 성금전달에 이어 반포면의 공주대 교명변경 및 본부이전 반대성금이 전달됐다.

오세희 반포면장이 반포면민들이 모아준 성금 220만원을 이동섭 시의회 의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오세희 반포면장은 이날 반포면 각 단체에서 모아 준 성금 208만원을 이동섭 공주시의회 의장에게 전달했다.

오세희 반포면장은 “반포면은 이렇다 할 기업체도 없어 경제 여건이 열악한 상태이지만 새마을 운동, 바르게살기 협의회, 소방대 등 각 사회단체들이 면내 단체장 회의에서 십시일반으로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지난 6일 윤석형 유구읍장은 유구읍민들이 모아준 성금 208만원을 이동섭 의장에게 전달했다.

한편 지난 6일 유구읍 주민 (대표 정만수)들도 공주시의회를 방문, 공주대학교 교명 변경과 대학본부 이전 반대 청원서 및 성금 220만원을 공주시의회 이동섭 의장에게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