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중국 조선족학교 교사 초청 연수
공주대, 중국 조선족학교 교사 초청 연수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8.01.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족 교사 연수를 통해 재외동포 사회의 한민족 역량을 키운다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 한민족교육문화원은 1월 10일(수) 오후 5시 한민족교육문화원 컨벤션홀에서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는‘중국 조선족학교 교사 초청연수’실시했다.(사진)

조선족학교 교사 초청연수는 1월 10일부터 1월 24일까지 약 2주간 조선어 교사 40명, 전통 음악 교사 22명 등 총 6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수생들은 한국의 최신 국어교수법, 음악관련 교수법, 국내 교육기관 방문 및 수업 참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받는다

특히, 이 연수는 조선족학교 교원 역량 강화와 국내 교원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올해에는 문화‧예술분야인 음악교원을 초청인원에 포함시켜 조선어 교육뿐만 아니라 음악 교과 교육까지 진행된다.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원장 양병찬)은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론 중심의 교육을 지양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살아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매체 활용한 교수‧학습 지도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교수법 외에도 정선아리랑 배우기 체험, 한국 공연 관람 등의 한국문화 실습 및 체험, 강원도 정선, 서울 등 지역 문화를 탐방하는 일정도 편성하여 보다 심도 있고 알찬 연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는 등 향후 조선족 동포 사회 교원의 역량 강화에 크게 이바지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