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8~15일까지 시민들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2018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올해 총 200명의 인원을 모집할 계획인 가운데, 상반기에는 74개 사업, 110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 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세종시민은 오는 15일까지 신청서 등을 구비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사람이 해당된다.

사업 참여 근로자에게는 타인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배상을 해주는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 편의를 제공하고, 채용박람회 참여 기회 등을 통해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재산 현황과 소득, 연령, 부양가족 등을 검토해 심의회의 의결을 거쳐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신청자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각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세종시 투자유치과(044-300-403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공근로사업은 취업취약계층, 일시적 실업자 및 청년에게 직접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민에게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고, 근로 의욕을 고취시켜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