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뉴스(www.expressnews.co.kr)가 20일 오후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창간11주년 기념식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 자리에는 오시덕 공주시장, 정진석 국회의원, 윤홍중 공주시의회 의장, 조길행 충남도의원, 박기영‧이해선 공주시의원, 고광철 전 공주시의회의장, 송영월 전 공주시의회의원, 나태주 전 공주문화원장, 김정섭 전 청와대부대변인, 류석만 공주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이상욱 공주산성시장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특급뉴스 주최, 특사모(특급뉴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주관으로 열린 이번 창간 11주년 기념식 및 송년회는 1부 기념식과 2부 송년회로 열렸다.

▲ 장원석 특사모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장원석 특사모 회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창간 11주년을 맞는 특급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사로 성장하고 있다” 며 “이는 함께 하는 시민과 회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요즘 어려운 시기이지만, 특급뉴스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묵묵하게 시민의 편에 서서 정도를 걸을 것”이라며 “우리는 항상 가까이 하며 옆에서 후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김광섭 특급뉴스 대표가 기념사를 하고 있다.

김광섭 특급뉴스 대표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특급뉴스 창간을 결정하게 된 것은 도청이 공주로의 환청이 아니라, 홍성으로의 결정 되었을 때”라고 밝혔다.

그리고 “그 당시 제가 대전의 모 언론사에 있을 때였는데, 도청이 공주로 환청 되지 못하고, 홍성으로 이전된 것과 관련 공주시민의 가슴을 후벼 파는 결정임을 기사로 썼는데, 본사에서는 지역적인 일로 치부하고, 메인 판에 기사를 올려주지 않아 공주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편집권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해 2006년도에 창간하게 됐“고 회고했다.

또한 “11년을 오는 동안 많이 힘들고, 어려움을 많이 겪어 중간에 이 길을 끝까지 가야 하나 하는 고민을 많이 했지만, 그때마다 여기 계신 여러분과 장원석 회장님을 비롯한 특사모 이사님들이 ‘지역에 바른 말 하는 언론이 하나는 있어야 한다’며 꿋꿋하게 뒤에서 후원해 주시고, 지켜주시며, 끝까지 도와 주셔어 오늘까지 오게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그래서 오늘의 송년회는 저를 도와주신 분들께 보답하는 자리로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닿는 데까지 바른 길을 걷겠다” 고 각오를 밝혔다.

▲ 오시덕 공주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여기 계신 분들은 특급뉴스 창간 11주년을 될 때까지 어려울 때나, 즐거울 때나 지켜준 가족들”이라며 “공주에 정론 직필하는 언론사가 있어 매우 든든하고, 시민들도 자랑스럽게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요즘 정론곡필을 하는 언론사도 있는데, 특급뉴스 김광섭 대표는 11년 동안 곡필 한 적은 한 번도 없는 것 같다.” 며 “이건 언론인에 대한 본인의 사명감과 고향 공주에 대한 올바른 자아의식이 있기에 가능한 때문으로, 자랑스럽다“고 치하했다.

▲ 윤홍중 시의회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윤홍중 공주시의회의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민의를 정직하게 담아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특급뉴스의 창간 11주년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 정진석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정진석 국회의원은 “금년은 격동, 격정의 한해로, 숨 가쁘게 달려왔다” 며 “특급뉴스를 사랑해 주신 여러분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한해를 잘 마무리 하시고, 새해에도 소망하시는 일 성취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아울러 “진실은 가장 강하고, 항상 승리하게 되어있다” 며 “특급뉴스가 진실을 추구하는 충청의 중심 언론, 우리고장 공주를 지키는 파수꾼으로 우뚝 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진 2부 콘서트에서는 ▲김승배 풀피리 명인의 풀피리 연주 ▲남은혜 명창의 민요 ▲바리톤 한종동의 성악 ▲양희진 공주시립합창단원의 노래 공연과 퀴즈 맞추기 등으로 준비한 다양한 선물을 전달하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김광섭 대표는 이날 특급뉴스를 애독하는 시민들이 펑펑 내리는 하얀 눈이 온 세상을 덮어 버린 궂은 날씨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특급뉴스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송년회를 방문해준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를 선사해 창간 11주년 기념회 및 송년회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특급뉴스는 지난 2006년 ‘공주뉴스’로 출발, 창간 2년 3개월 만에 포털사이트 다음(www.daum.net)검색에서 뉴스/미디어 부문 충남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매일매일 쏟아지는 다양한 뉴스를 상세하게 보도하고 있다.

▲ 김승배 풀피리 명인이 풀피리를 불고 있다.
▲ 남은혜 명창이 민요를 부르고 있다.
▲ 바리톤 한종동이 열창을 하고 있다.
▲ 양희진 공주시시립합창단원이 노래를 하고 있다.
▲ 김광섭 특급뉴스 대표가 색소폰을 연주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