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은 어느 날 갑자기 생기는 것이 아니라 20대에는 서서히, 30대에는 눈에 띄게, 40대에는 가속도가 붙으며, 50대가 넘어서면서 순식간에 노화가 진행된다.

이 때 각 단계에 필요한 적절한 피부 관리를 해주면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 드림클리닉 의료진과 비포앤애프터클리닉 동안 연구소의 설명으로 연령별 피부 관리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본다.
 
20대-자외선 차단이 가장 중요

20대 노화 예방의 핵심은 자외선 차단이다. 24시간 자외선 차단에 힘을 기울여도 나쁘지 않다. 또한 기초 스킨케어를 꼼꼼히 하고 보습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칙칙하고 잔주름이 눈에 거슬릴 때는 간단한 ASA필링을 통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간단한 스킨스케일링 등의 필링 비용은 5~10만원대.

30대-전문적인 노화 예방 마사지 관리

30대의 피부는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노화를 늦출 수도 당길 수도 있다. 보습력이 강한 화장품이 피부에 충분히 스며들게 하고 정기적인 보습팩과 마사지로 피부 건조현상과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30대 주름케어시술은 더모톡신 주사요법이나 E-max 탄력 레이저. 보톡스데이를 이용하면 절반 가격에 고급 주름케어를 이용할 수 있다.

40대-폐경기 노화 가속도 관리

이때는 피부가 거칠어지고 피지분비량이 적어져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지므로 아침저녁으로 아이크림을 바르고, 저녁에는 영양크림을 얼굴 전체에 고르게 발라 밤사이에 수분과 영양분을 함께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일주일에 한, 두 번 정도는 주름개선, 미백리프팅등 집중적인 스킨케어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때이다.

가장 좋은 시술법은 보톡스주사를 이용해 쳐진 사각턱의 근육을 당겨주고, 눈가나 입가의 굵은 주름은 레스틸렌 필러제를 이용해 없애는 방법. 수술법이 아니면서 효과가 좋기 때문에 다른 시술에 비해 비교적 비싼편이다. 비용은 50~100만원대.

50대-화장품 개선 어려워, 전문가 상의 중요

50대에의 노화는 화장품으로 개선하기 힘들어 보톡스나 자가지방 이식 등의 전문적인 의료 시술이 주로 사용된다. 특히 최근에는 자가지방이식을 할 때, 자신의 지방에서 원심분리기를 통해 추출해 내는 줄기세포를 이용하여 약 80∼90의 생착율을 보이고 있다.

이는 근본적으로 자신의 세포를 젊게 하여 주름을 없애주는 시술로 가슴이나 볼살, 손등과 목 주름 등에서 좋은 효과를 보인다. 자가지방을 이용한 리포킷플러스 지방 이식은 부위당 50만원대.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