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7월 문화가 있는 날 운영
세종시문화재단, 7월 문화가 있는 날 운영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7.07.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스타 낮도깨비와의 만남, 시민합창단과 호호클래식의 명곡 공연

세종시문화재단은 2017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낮도깨비에게 홀린 마을 난장> 7월 행사를 오는 26일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100인의 시민합창단의 노래와 연주로 막을 연다.

매 회 마을 공동체 등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되어 온 테마프로그램 ‘마을이 몰려온다!’에 이번에는 ‘세종시 소년소녀합창단·레이디스싱어즈합창단·맨콰이어남성합창단·가족 오케스트라 숲’등으로 구성된‘100인의 시민합창단’이 참여하여 비발디 사계 가을 1악장, 영화 오빠생각 OST 등 다양한 곡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지는‘도깨비 판타스틱’에는 도깨비 난장 OST를 작곡한 최완규 감독이 ‘호호클래식 오케스트라단’과 함께 클래식 곡뿐만 아니라 뮬란 OST, 비틀즈의 Yesterday와 같은 한여름밤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억의 명곡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오시면 아이들에게 최고 인기스타가 된 낮도깨비를 직접 만날 수 있다”며 “물과 공감을 테마로 기획된 만큼 가족단위로 참여해 한 여름밤의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대 프로그램은 도깨비 특화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인데, 시민의견을 반영하여 준비된 먹거리 코너 ‘먹깨비의 유혹’, 육군종합보급창 국군장병 30인과 시민이 함께 플래시몹을 추는 ‘도깨비터에서 만나요’, 도깨비 체험프로그램인 ‘거리상황극’와 ‘낮도깨비 예술공방’ 등이 준비되어 있다.

호수공원에서 진행한 문화가 있는 날 5월 행사에는 시민 5천여명이 참여해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