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와 한국중부발전(주), 충남문화재단은 20일, 충남개발공사 10층 대회의실에서 충남도민의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이제는 금강이다」상호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충남문화재단에서 추진하는 「이제는 금강이다」는 충남의 젖줄인 금강을 기반으로 금강의 문화·예술적 자원을 재조명하고, 도민, 나아가서는 전 국민이 같이 누릴 수 있는 충남 대표 문화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충청남도와 한국중부발전(주), 충남문화재단이「이제는 금강이다」를 통해 금강고유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하여 충남문화예술의 발전과 도민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충남 문화 대표브랜드로 만드는데 뜻을 모아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내용은 ▲민-관을 잇는 충남의 지역문화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플랫폼 구축 ▲「이제는 금강이다」의 지속적인 발전과 지원을 위한 후원 및 메세나 인프라 구축 지원▲ 지역문화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공동 사업 개발 및 컨설팅, 상호자문 등을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

또한, 이날 한국중부발전(주)의 「이제는 금강이다」지정기부금 전달식도 함께 이루어져 민-관이 함께 충남의 아름다운 비단물결 금강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나아가 금강과 내륙을 연결한 문화예술 탐방로 구축 및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날 협약식에서 충남문화재단 사무처장은 오늘 협약식이 문화예술분야 민·관 협력의 기분 좋은 출발점이 되길 기원하며, 민-관이 지속적으로 좋은 이웃으로서 함께 사업을 진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