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당초등학교(교장 오병익)에서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전교생과 5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2017 소통과 공감, 긍정이 있는 역량중심의 공감 톡 주간을 운영했다.(사진)

24일에는 소통길로, 오전에는 다문화 교육과 자신감 업그레이드 발표능력 신장 및 사제동행 데이트가 ,오후에는 세시풍속과 함께하는 쉼이 있는 행복놀이 문화 활동을 했다.

25일에는 긍정길, 공감길로, 본교 꿈나래관에 3코너를 마련해 두고 학년군별로 1-2학년은 나라사랑 플랙사곤, 암산중심의 직소퍼즐 및 실루엣 퍼즐, 패턴 브럭 디자인을, 3-4학년은 내 사랑 충청도 지도퍼즐과 입체 펜토미노의 원리를 이용한 공간탐구, 도형탐구를 했으며 5-6학년은 태극기 탐구 및 퍼즐, 삼각형 구조물의 지오데식 구 만들기, 정십이면체 달력 만들기 등 학부모와 힘을 합치고 지혜를 모아서 정성스럽게 만들어보고 만든 작품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다채롭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26일에는 공감길로, “내 친구는 히어로”, 1분 내외 MC가 되어 친구를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을 찍어 소개하는 “사랑하는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등 그 외에도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하고 있다.

가족 융합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 우리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활동과 게임을 통해 창의력과 폭넓은 사고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정말 기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의당초는 2011년부터 융합페스티벌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의력과 탐구력, 소통능력과 협동능력을 두루 갖춘 융합인재를 키워가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