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창의적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22일 공주 고마에서 영재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3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충남영재교육축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공주에서 열리는 이번 축전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창의적 감성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영재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사회를 주도할 창의적 과학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오시덕 시장을 비롯해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김인수 충남도과학교육원장, 홍성현 교육위원회 위원장, 이연주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등이 참석해 이벤트 행사, 저명인사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과학, 수학, 인문사회, 정보, 음악, 미술, 무용, 발명, 로봇 등 여러 분야의 산출물을 발표하며 지역 간 영재교육 우수사례 및 활동 내용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로봇 및 드론 영재 경연대회, 창의 마당 체험부스 운영, 고교입시 및 대학입시 입학사정관의 진로 특강 등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날 축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여러 분야의 영재들이 참여하는 이러한 축제가 활성화 돼 아이들이 미래의 꿈나무로서 지역 사회의 창조적 주인공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