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송초등학교(교장 김영걸)는 지난 28일 교내 석송교훈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2학기 석송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사진)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한 설명회는 수업 공개,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및 특강, 급식 공개(학교급식데이), 교과전담 수업 참관, 담임과의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실시한 1학기 교육과정 운영 실적 보고 및 2학기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안내 및 수업공개를 통해 학부모가 교육과정 대해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도모했다.

또한 교원능력개발평가, 학교폭력 예방교육,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등의 학부모 연수와 더불어 이현주 전문강사(계룡고 보건교사)의 심폐소생술, 성교육 및 감염병예방 등 건강안전을 위한 학부모 특강을 실시해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학교급식 공개의 날(학교급식데이)을 운영해 급식 시식과 모니터링을 함께 진행하는 등 학교급식에 관련된 사항 전반을 학부모들에게 공개함으로써 학교급식의 투명성이 높아지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충분한 이해와 홍보의 효과를 거두었다.

담임과의 상담 시간에는 자녀들의 학교와 가정에서의 생활들을 서로 공유하며 학교와 교사, 학부모에 대한 믿음을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도 보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