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대전시, 세종시, 충북도, 충남도당은 15일 성명을 통해 “14일 행정자치부(이하 ‘행자부’)가 국민신문고 전자공청회에 발제한 ‘중앙행정기관등의 이전계획변경(안)’에 따르면, 세종시 이전대상기관으로는 국민안전처와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회 3개 기관으로 되어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충청지역의 관심사인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가 이전 대상기관에 포함되지 않아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마치 미래부의 과천잔류가 최종 확정된 것처럼 오해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14일 행자부 전자공청회는 3개 부처이전에 대한 의견 수렴이었고, 고시 또한 국민안전처 등 이번에 이전 확정된 3개 기관의 이전 고시였다”며 “미래부가 빠진 것은 청사 등 이전 준비가 안 돼 임시로 과천에 배치했기 때문임에도 이번 고시가 마치 미래부 잔류고시인 것처럼 받아들이는 것은 사실관계가 분명히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미래부의 과천 잔류는 확정된 것이 아니라는 정부 발표에도, 굳이 과천 잔류 고시라고 하는 것은 지역발전과 주민통합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것” 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지난 10일 행자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정용기 대전시당위원장(국회 안전행정위원)의 질의에 대한 답변을 통해 주무부처인 행자부 장관이 ‘미래부 잔류는 결코 확정된 것이 아니다. 향후 미래부 이전 계획을 수립 하겠다’고 밝힌바 있다”며 “이제 충청지역민은 미래부의 세종시 이전을 둘러싸고 지역여론을 호도하거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세력을 경계해야 하며, 일부에서 지속적으로 논쟁을 키워나가는 것은 미래부 이전을 바라는 충정이라고 이해한다 하더라도 사실관계 만큼은 분명히 해야 할 것”이라고 경계했다.

더불어 “새누리당 대전‧세종‧충북‧충남 4개 시‧도당, 국회의원, 당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 미래부의 세종시 이전을 정부에 촉구하고, 조속히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선언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