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우리 꽃 연구회의 흥미진진 공주 제5회 야생화전시회가 24일 아트센터 고마전시장에서 열렸다.

이 야생화전시회는 공주시 우리꽃연구회(회장 최동진)가 주관하고, 공주시농업기술센터가 주최했다.

최동진 우리 꽃 연구회장은 이날 “눈부시게 아름다운 봄날 소박하고, 고고한 우리 꽃을 자랑하려 전시회를 열게 됐다” 며 “자식같이 키워온 야생화를 연지, 곤지로 단장하여 심신에 지친 시민들에게 상큼한 향기로 보답하려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할미꽃, 솜다리, 금낭화, 은방울꽃 등 우리 야생화의 아름다움과, 그들의 예쁜 몸짓을 보아 달라” 고 당부했다.

이날 전시장에는 회원들이 그동안 정성껏 키워온 야생화가 전시되어 평소에 보지 못했던 희귀한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야생화의 향기, 생김새 등을 가까이 다가가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전시장 밖에는 야생화 사진 전시도 열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회원들은 이날 일반 시민들에게도 야생화를 기를 수 있도록 판매하고, 야생화 식재 및 야생화 키우는 요령을 안내했다.

▲ 우리꽃연구회장과 회원들. 왼쪽에서 두번째가 최동진 회장

한편 ‘우리 꽃 연구회’는 2010년 2월 창립해 해마다 우리 꽃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최동진 회장을 비롯한 32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우리 꽃 연구회’는 자생화 분화 콘테스트수상, 접시정원 분야 수상, 자생화 분화 수상, 도 생활원예경진대회 수상 등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 전시된 야생화 사진
▲ 전시된 야생화 사진
▲ 오시덕 공주시장이 쓴 방명록. 우리꽃연구회의 발전을 기대하는 문구가 쓰여있다.
▲ 큰꽃 으아리
▲ 솔체
▲ 설란
▲ 우산 나물
▲ 애기 으아리
▲ 은행잎 조팝나무
▲ 무늬 비비추
▲ 메발톱
▲ 백리향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