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공주시 상인연합회 10월 월례회가 열리고 있다.

공주시 상인연합회가 심각한 내홍을 겪고 있다.

공주시 상인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이찬주)10월 월례회의가 22일 오후 7시 30분 공주시 산성동 고객지원센터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5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0월 2일 이상욱 전 상인연합회장의 상인회장 수락과 관련 뜨거운 논란이 벌어졌다.

이찬주 공주시 상인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 활동상황에 대한 경과보고를 했다. 그리고 ‘공주시 상인연합회 긴급 안내문’을 읽어주며 이 안내문을 시장에 배포하는 것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을 물었다.

안내문에는 ▲공주시 상인연합회 및 상인회 출범과정 ▲문화관광형시장 관련 내용 ▲협동조합 결성과정 ▲상인연합회 및 상인회 유연식 회장 사퇴 및 비대위 활동에 관한 내용들이 쓰여 있다.

결국 이 안내문 배포여부는 무기명 투표를 거쳐 투표참석인원 41명 가운데 34명이 찬성, 7명이 반대의사를 밝혀 23일 오후 2시 안내문을 배포하기로 결정됐다.

이날 논란은 현 공주시 상인연합회 정관에 따르면 ‘상인회’는 공주시 상인연합회에 소속, 상인연합회장이 겸임을 하도록 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관개정 등의 조치 없이 별도로 상인회 회장으로 선출된 것이 핵심이었다.

이날 이상욱씨는 과거 3년 동안 공주시 상인연합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상인회장을 겸임한 바 있어 이를 잘 알고 있으면서도 ‘상인회’ 회장을 맡은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대해 이상욱 전 상인연합회장은 “이는 ‘상인회의 반란’이라며 상인회원들의 뜻을 돌리기 쉽지 않다”고 말해 상인회 회장직을 내려놓을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또한 선거관리위원장인 유연식 전 상인연합회장이 상인회 및 상인연합회에 탈퇴서를 제출함에 따른 선관위 위원장 선출에 관한 안건도 거수를 통해 찬성 29명, 반대 2명으로 비상대책위원회에 일임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