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시지요? 날씨가 제법 따뜻해졌습니다.

이제 ‘아쉬운’ 인사를 드릴 시간이 되었습니다. 공주대학교에 부임한 것이 1982년 3월 1일이니, 30년을 채운 셈입니다. 그동안 여러 교수님들이 베풀어주신 음덕을 생각하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계사를 움직인, 몇몇 서양의 학자들은 정년 전 학기를 강의하면서 결국 유명한 책들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런데 저는 고양이 대신 쥐 [《풍속문화로 만난 무령임금 무덤의 12가지 비밀》]를 그렸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회에 무령임금 내외분 무덤 앞에 책도 올려드리면서 후손들의 백제기악·시·춤·노래·범패 등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오셔서 구경도 하시고 점심도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부담은 가지시지 말고 몸과 걸음만을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별도의 초대장은 내지 않겠습니다.

참, 하마터면 빠질 뻔했군요. 이번에 제가 지식곳간채[줄인 이름이고 전체 이름은 JH 지식곳간채-한국풍속문화연구원]를 하나[신관동 현대 1·2차 아파트 202동 301호] 냈습니다. 전화[010-8959-8135]도 내고 카페도 개설중입니다.

다시 한 번 여러 교수님들이 베풀어주신 음덕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더욱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이 만사형통하시기를 빌겠습니다.


무령임금 작은 마당

l 무령임금 작은 마당 l

〇 기념 마당
때 2012년 2월 25일 10:30~12:00[알릉마당]
곳 무령임금 무덤 앞 잔디밭
〇 잔치마당
12:00~13:30 중식[금강온천가든 856-9288]
〇 주최 지식곳간채[JH 지식곳간채 한국풍속문화연구원]
 

[작은 기념 마당]

제1부 알릉 마당
[상차림] 백제향로, 떡, 주과포
사회

〇 첫 번째 술을 올림[초헌]
1 백제기악 한 마당...백제기악전승보존회
1 [헌책]《풍속문화로 만난 무령임금 무덤의 12가지 비밀》[책 보자기]...구중회[공주대학교 교수, JH 지식곳간채 한국풍속문화원 원장]
〇 두 번째 술을 올림[아헌]
1 [헌시] 어라하 - 무령을 그리며 ...성배순[시인. 한국독서교육문화연구소 소장]
1 [헌무] 박숙자[공주교육대학교 교수]
〇 세 번째 술을 올림[종헌]
1 [헌가: 백제가요] 정산가, 숙세가 ...남은혜[공주민요연구회 회장, 경기민요(묵계월) 이수자]
1 [범패]영산대재 범패 ...범진[마곡사 원로스님, 어산교육원 원장]

떡을 자름[절병]과 술을 마심[음복]-대표자들

[식당 마당]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