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임헌무,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26일, 센터 한누리실에서 오는 4월 6일(토)에 시행되는 2024년 제1회 검정고시를 맞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전 대비 검정고시 모의고사를 실시했다.

해당 검정고시 모의고사는 실제 검정고시 시험과 동일한 조건으로 운영되어 실제 검정고시에 대한 긴장감·불안감 완화 및 자기 점검의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또한 모의고사가 종료된 후에는 검정고시 유의사항 및 일정·장소 안내가 이루어져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준비를 도왔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 A는 “학교 중단 이후 시험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고 검정고시가 처음이여서 긴장이 많이 되었는데 꿈드림 모의고사를 통해 시험 분위기를 미리 파악할 수 있어 좋았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에서는 3월 28일(목) 「검정고시 모의고사 특강」운영으로 모의고사 문제 풀이 강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시 꿈드림은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만 9세 ~ 만 24세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학력취득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으로 ▲대면 강의 지원 ▲온라인 강의 지원 ▲검정고시 교재 지원 ▲검정고시 원서 증명사진 지원 ▲원서 대리접수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 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