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은 3월 21일(목) 춘수정 무료경로식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마스크, 샴푸, 염색약 등의 생활용품과 참치, 햄 등의 식품, 공주시니어클럽 내 커피찌꺼기 새활용 사업단에서 제작한 생활탈취제 등 일상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저소득 및 독거 노인 등에게 전달하였으며, 이번 행사에는 특별히 공주시 경로장애인과 강혜경 과장, 공주시니어클럽 김용학 관장, 마하맘 이동진 원장이 참석하여 춘수정 무료경로식당 이용자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물품을 직접 나눠주는 시간을 가졌다.

물품 행사에 참여한 한 독거 어르신은 “춘수정에서 무료 급식을 해 주어 하루 한 끼라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항상 감사하다.”고 하였고, 또 다른 어르신은 “어려운 때에 이렇게 물품까지 나눠주니 마음에 위로가 되고 힘이 난다”고 말했다.

공주시 경로장애인과 강혜경 과장은“공주시에서도 늘어가는 노인에 비례한 독거 및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어떠한 복지 혜택을 드릴지 늘 고민하고 있다.”고 말하며,“이러한 물품 나눔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정서적으로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였다.

또한 김용학 관장은“경제적으로 어려운 요즘, 공주시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항상 구상 중이며, 이번 행사도 어르신들의 삶에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전하며, “행사를 진행하면서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이러한 나눔 행사가 많아질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니어클럽은 공주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취업형 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 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4-1089) 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