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새로운미래 세종갑 후보가 20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종민 새로운미래 세종갑 후보가 20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종민 새로운미래(세종갑) 후보가 20일 "윤석열 대통령 집권 이후 대통령이 세종에서 참석한 국무회의가 단 2회밖에 열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세종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무총리실이 김종민 후보(국회의원실)에 제출한 자료를 근거로 "윤 대통령은 취임일인 2022년 5월 22일 이후 국무회의를 모두 106회 개최했다"며 "이중 서울청사-세종청사 간 화상회의가 57회, 용산 대통령실-세종청사 간 화상회의는 21회인데 반해 세종청사 현장에서 진행된 국무회의는 단 2회에 그쳤다"고 꼬집었다.

이어 김  후보는 "윤 대통령은 대선 당시 세종시를 방문, 대통령 집무실 설치와 국회의사당 이전 공약을 내세우며 ‘격주로 세종청사에서 국무회의를 개최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며 "이를 지키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화상회의를 세종청사에서 연 국무회의로 보기 어렵다는 점에서 보면 약속을 지키지 않은 셈"이라며 "지난해 말, 윤 대통령은 정부세종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지방시대 거점인 세종시에서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의미를 부여했지만 정작 직접 내려와 국무회의를 주재한 것은 단 2회 뿐"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이는 세종시민과 국민을 기만한 것으로 ‘말따행따 정부’다운 행태며 격주 국무회의 개최는 세종시민에게 대통령이 한 첫 약속이었다”며 “이번 총선에서 윤 정권의 기만과 거짓말을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후보는 국무총리실이 자신의 의원실에서 세종청사 국무회의 진행 실적과 함께 요구한 ‘개최실적이 저조한 사유’에 대해선 답변을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