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15일까지 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본청 직원 안내 조직도 사진 현행화를 위한 인물소개(프로필) 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이번 사진 촬영은 교육청 인사발령 시기에 맞춰 교육청 부서 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구성원 간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사진 촬영은 청사 2층 대강당에서 미래교육과, 유초등교육과 등의 부서에 대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사진은 소통담당관 사진 담당 전문경력관의 전문적인 촬영과 포토샵 등을 전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통담당관 직원들의 꼼꼼한 보정으로 개인의 다양한 특성을 살려 완성될 예정이다.

또한, 개별 맞춤형 사진은 개인이 소장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파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조직도에 새롭게 촬영한 인물소개(프로필) 사진을 반영할 계획이며, 이는 직원 간에 서로 얼굴을 익혀 부서 간의 협업과 소통이 활발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혜덕 소통담당관은 “이번 사진 촬영이 조직 내 협업과 소통의 새로운 장을 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전문적인 촬영과 세심한 이미지 보정을 통해 사진을 각 개인이 소장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므로 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유연한 부서 분위기를 교육청 전체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1월 1일 자 인사발령 시에 일부 희망하는 부서에 대해 인물소개(프로필) 사진 촬영을 진행하여 직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