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다양하고 생생한 세종교육 현장의 소식을 전할 ‘제10기 교육기자단’을 모집한다.

교육기자단은 학생, 학부모, 시민 등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교육정책 및 학교 소식, 사회 이슈 등을 각종 기사와 콘텐츠로 제작하여 홍보 매체로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재학생과 세종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와 세종시민으로 평소 언론, 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취재와 미디어이며, 학생 50명, 학부모와 시민 20명 총 7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3월 6일부터 18일까지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지원서, 자기소개서, 모집 분야별 콘텐츠 등을 작성하여 담당자 전자메일(skeka8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오는 3월 25일에 발표 예정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소통담당관 교육기자단 모집 담당자(☎044-320-1123)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향후, 교육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그룹 구성 ▲홍보 영상 촬영 ▲미디어 연수 등을 다양하게 진행하며,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한 기자에게는 연말에 우수 기자 교육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기자단은 기자단 활동과 미디어 연수를 70% 이상 이수할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용이 기재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시민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김혜덕 소통담당관은 “교육기자단은 세종교육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홍보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라며,

“우리 모두가 세종교육의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갈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세종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