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남 교육장
구기남 교육장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은 2024년 3월 4일(월) 공주교육지원청 제3회의실 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6대 구기남(59.사진) 교육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구기남 교육장은 공주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1990년 금산 진산중학교에서 교사로 첫발을 내디딘 이후 서천교육지원청 장학사,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교육연구사, 용남고등학교 교감, 부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및 교원인사과 장학관, 정안중학교 교장 등을 거쳐 제36대 교육장으로 취임했다.

구기남 교육장은 풍부한 교육경험과 행정경험으로 전문성을 갖춘 공직자로 교직원 사이에서 신망이 두텁고, 온화한 리더십을 발휘해 공주교육 발전을 위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신임 구기남 교육장은 출근 전 석송초등학교 등교맞이로 첫 업무를 시작하였으며, 취임식에서 “공주교육의 중점을 ‘충실한 기본교육과 함께하는 미래교육’에 두고 학생의 미래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이를 위해 “구성원 모두가 주인 의식을 갖고 역량을 발휘하여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기남 교육장은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미래교육 지속을 위한 창의․융합 교육 활성화 ▲학생 인권과 교권을 존중하는 지원행정 ▲학교지원에 최적화된 조직 운영에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