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소장 김재환)는 당진시청 다목적실에서 지난 22일 ‘당진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리빙랩 주민참여단 2차 정례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례회의는 이혜경 연구교수의 사회와 이유주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에 맞춰 분과별로 주민분들이 배석,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정례회의의 분위기를 따뜻하게 데우고 팀빌딩을 거쳐 주민분들의 작업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단합력을 향상시켰다.

당진시 시민리빙랩 분과는 관광, 교육, 문화, 교육·환경·에너지, 복지 등 총 5개 분과로 구성, 2차 정례회의에서는 분과별 지역 현안과 이의 해결 대안을 그룹핑하고, 지역에 맞춰 맵핑을 통하여 현안의 미래상과 우선순위 평가가 이루어지는 과정을 거쳤다.

정례회의를 마친 국립공주대학교 부동산학과 김재환 교수는 “분야별 현안에 대한 미래상과 우선순위까지 도출되는 오랜 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한편 국립공주대학교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는 ICT 국토·공간변화에 맞춰 스마트시티와 프롭테크 생활서비스 기술 수요를 발굴하고, 이를 지역산업과 연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스마트 공간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