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 김종률)은 세종시 관광·MICE 산업 발전을 위한 민관 협의체로 ‘세종관광MICE얼라이언스’를 발족하고 신규 회원사를 모집한다.

관광·MICE 산업은 관광지, 호텔, 식음료업, 교통, 기관 등 관련 산업의 협력과 소통을 통한 공동 마케팅이 필요하며 얼라이언스 발족으로 세종시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이다.

정책분과/관광분과/MICE분과 총 3개 분과로 3월 8일까지 모집하며 신규 회원사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세종관광MICE얼라이언스 가입 시 단체관광객, MICE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회원사 간 네트워킹,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기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원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세종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회원사 탐방 프로그램, 관광발전포럼, 성과공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재단 관계자는 “세종관광MICE얼라이언스 발족을 통해 세종시 관광 발전을 위한 거버넌스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MICE 산업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전시(Events & Exhibition) 등 비즈니스 이벤트를 총칭하는 융합 산업이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