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월 1일에 종촌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세종꿈마루(교실) 추진학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연수는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 안내 ▲온양권곡초등학교 우수사례 소개 및 공간혁신 필요성 안내 ▲작년 사업담당자의 사용자 참여설계 사례발표 ▲종촌초등학교 세종꿈마루 공간탐방 ▲세종꿈마루 교수학습자료 활용 안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특히, 공간혁신 사업 추진에 대한 경험이 있는 온양권곡초등학교 박선희 선생님의 공간혁신 우수사례 강의는 참석자들로 하여금 학교 공간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많은 공감대를 불러일으켰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나래초등학교 구은영 교감은 “공간혁신 우수사례를 듣고 1학년 교실 공간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많이 공감했다.”라며, “공간의 변화가 미래 교육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의 원활한 추진으로 교실이 놀이와 쉼 그리고 배움이 함께 공존하는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청은 2024년 세종꿈마루(교실) 추진학교 교직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사업이해를 돕기 위해 2월 중에 찾아가는 학교 설명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