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오는 30일 오후 3시, 박연문화관 문화강좌실에서 ‘2024년 찾아가는 문화예술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행정복지센터 및 실수요부서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세종컬처로드 ▲가치누리 문화거리 조성 사업 ▲문화향유활동 지원사업 등 4개 사업 소개 및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한다.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읍‧면 지역과 문화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총 15개 기관을 모집한다. 선정된 기관은 대상자에 맞춰 개발된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신청은 2월 7일까지 가능하다.

▲세종컬처로드는 이동형 아트트럭을 활용해 거리공연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총35일 105회에 걸쳐 찾아가는 공연 및 거점형 공연을 운영한다. 신청은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관련 부서 및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하며 지역간 형평성을 고려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문화불균형 해소를 위해 읍‧면에서 신청 시 우선 고려한다. 한편 세종거리예술가는 2월 23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

▲가치누리 문화거리 조성사업은 공연, 전시, 축제 등을 통해 지역의 거리를 문화예술로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총 2곳의 지역을 모집하며, 선정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올해는 세종시문화관광재단에서 사업을 직접 운영해 문화거리 조성의 지속성과 효과성을 높일 예정이다.

▲문화향유활동 지원사업은 지역 내 문화격차 완화 및 지역 예술단체의 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읍·면 지역으로 찾아가는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총 15개 내외 예술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sjcf.or.kr) 또는 일상문화팀(044-850-0553~4), 예술지원팀(044-850-05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