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이 내달 9일부터 31일까지 졸업, 입학 또는 새학년을 앞둔 청소년이 스스로 참여하는 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립도서관 3층 이도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12~16세(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3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별도의 강사 없이 청소년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크리스마스 스노우볼 만들기, 올 한 해 가장 감사한 사람에게 마음 전하기, 나만의 베이브릭 만들기, 한쪽책 만들기 등 다양한 창작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 규모는 프로그램별로 50명씩 총 200명이며, 참가 신청은 내달 5일부터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세종시립도서관 정보서비스팀(☎ 044-301-43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과 입학 등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지역 청소년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관심 있는 많은 청소년들이 시립도서관에 비치된 다양한 도서를 참고해 창작의 나래를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이도는 시립도서관 3층에 마련된 청소년 특화 공간으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법정공휴일 및 월요일 휴관)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