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새롬동(동장 김산옥)이 오는 18일 새뜸중학교와 가득뜰근린공원에서 ‘응답하라, 새롬아!’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복고풍을 주제로 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행사로, 1부는 명랑운동회, 2부는 문화축제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 1부 명랑운동회는 오후 1시부터 새뜸중학교 운동장에서 풍선탑쌓기, 박터트리기 등 6∼7가지 종목이 진행된다.

이어 2부 문화축제는 오후 3시 40분부터 가득뜰근린공원에서 복고 패션쇼·댄스, 지역예술인 오케스트라 공연, 수능 쫑파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나만의 딱지 만들기, 복고의상·옛날 문방구 등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기관·단체 홍보 등이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 앞서 오는 17일 오후 6시 30분부터 가득뜰근린공원에서는 축제 전야제 행사로 새롬동 주민자치회(회장 유재규)가 ‘제2회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문화산책’ 행사를 개최한다.

가을문화 산책 행사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비롯해 매직벌룬버블쇼,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또한, 이날부터 12월 15일까지 새롬동 복컴 3층 갤러리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전시회가 진행된다.

김산옥 새롬동장은 “깊어 가는 가을날 새롬동 대표 축제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즐거운 추억을 가득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