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남부경찰서(서장 박성갑)는 ’22. 12. 1.(목) 오후 2시에 한국영상정보대 본관 세미나실에서 경찰범죄심리과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경․학 현장실습 이수자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세종남부경찰서․한국영상대 경찰범죄심리과 연계 학생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앞으로 미래 치안을 책임지게 될 경찰 인재 육성 및 경찰범죄심리과 학생들의 이론적 지식과 실질적 현장 경험을 융합해 참신한 범죄예방 아이디어를 창출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경찰서 현장실습은 지난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었고,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하루 2시간씩 총 15시간 동안 지구대․파출소 현장 견학, 범죄수사 이론 교육, 셉테드(CPTED) 사업지 현장답사, 안전훈련 참관, 수사연수원 CSI 교육, 보험범죄 세미나 참관, 대전국립과학수사연구소 견학 등 다채롭고 실무 위주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박성갑 경찰서장은“한국영상정보대 경찰범죄심리과 학생들과 함께한 경․학 실습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한 사람의 낙오도 없이 참여 인원 전원이 모든 과정을 이수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는 일반 시민들도 교육받을 수 있는 실습 프로그램을 준비해 민․경․학이 함께 지역 치안 안정에 대해 고민하고, 참여하는 공동체 치안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