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외식상품학과(학과장 강경심)은 2022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디지털 융·복합 New Normal 인재양성 디지털 기반 컨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성료하였다.

특강에 초청된 강사는 사슴록픽쳐스 고유정대표로 디지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이수를 위한 민간자격(제2021-001218호) 2급 취득 과정을 기반으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에는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재학생이 참여하여 ▲성공적인 창업 마인드 및 컨텐츠 크리에이터 최신 트랜드 ▲채널 컨텐츠 기획 ▲컨텐츠 기초 촬영 기법 ▲앱 기초 조작 및 편집 ▲완성본 SNS업로드 및 상영회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디지털 관련 산업이 주목을 받게 되면서 필수 역량이 되었는데, 독학으로 컨텐츠를 배우는데 한계가 많았다. 본 교육을 통해 기본내용부터 활용 능력까지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 앞으로 비슷한 교육이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외식상품학과 학과장 강경심교수는 “디지털 역량이 현대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본 대학 학생들이 최근 트랜드에 맞는 인재로 성장하고 개인의 역량을 제고를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다. 앞으로도 명문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는 조리 및 식품 등의 다양한 분야와 스마트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상품기획과 식품연구개발, 서비스경영과 비즈니스 마인드 능력 향상을 목표로 전문적인 교육을 펼치고 있으며 교직과정을 통해 조리교사 임용고시 응시자격인 중등학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은 미래의 농업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여 농·생명 바이오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사회발전에 필요한 산업인 양성을 목표로 하며, 15개학과, 69명의 교수와 1,497명의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운영하고 있다.

관련학부 및 학과는 외식상품학과 외에 지역사회개발학과, 부동산학과, 산업유통학과, 식물자원학과, 원예학과, 동물자원학과, 지역건설공학과, 스마트팜공학과, 산림과학과, 조경학과, 식품영양학과, 식품공학과, 특수동물학과, 스마트수산자원학과가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