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공주시청을 방문한 웅진동노래교실수강생들이 관계공무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공주시 웅진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인 노래교실 수강생들은 29일 오후 1시 공주시청을 방문해 “노래교실 A강사가 수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구하며 김정섭 시장과의 면담을 요청했으나, 면담은 성사되지 않았다.

오랫동안 A 강사로부터 수강했던 이들은 “A 강사는 삶의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 계신 분인데 갑자기 수업을 할 수 없다는 건 말이 안 된다“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강사를 공고 모집하는 과정에서 이용자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A강사의 주소가 공주는 아니지만, 국회의장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실력 있는 분”이라며 “A강사가 계속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웅진동주민자치위원회는 최상옥 웅진동장, 김세종 주민공동체과장,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고 한 개 반에서 진행하던 노래교실수업을 두 개 반으로 편성하는 방안 등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웅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홈페이지 공모를 통해 노래강사를 공모했으며, 강사선정 심사위원회에서 노래강사를 심의, 결정했다.

 

웅진동노래교실 수강생들이 버스안에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웅진동장실에서 주민자치위원들과 웅진동장, 공주시청공무원들이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