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식품과학부 외식상품학전공는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상생 먹거리 개발 및 창업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먹거리상품 R&D 및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상생 먹거리 개발 및 창업프로그램은 대학 자원을 공유하여 지역민과 상생하며 창업 기초, 벤치마킹 현장견학, 카페창업 프로그램, 외식창업 교육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외식상품학전공에 따르면 [먹거리상품 R&D 및 창업 인큐베이팅]프로그램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 및 학부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12월 27일까지 외식상품학전공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먹거리상품 R&D 및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전공 교수진이 지역민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카페창업 프로그램’과 ‘외식창업 교육 및 먹거리 R&D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먹거리 상품개발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하여 실질적인 창업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공주대 식품과학부 외식상품학전공는 지난 10월부터 11월 창업프로그램의 기초를 쌓기 위하여 총 15회에 거쳐 지역 주민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식조리기능사 교육’을 진행하여 교내실습실을 지역민들과 공유하여 학생들과 주민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창업자의 경영능력 향상 및 산업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