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영숙)은 11월 27일(수) 본 센터 꿈드림 교육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PTSD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의 스트레스 상황 실태를 파악하고, 여러 가지 스트레스 유형 및 대처요령에 대해 확인하여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을 기름으로써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진행되었다.

‘PTSD 발생 시 대처방법, PTSD 예방교육의 필요성, PTSD 피해자에 대한 사례확인, PTSD 관련 지원제도 및 기관 확인하기, PTSD 예방을 위한 실천 방안’ 등을 다양한 정보와 사례를 통해 교육받음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이 노출될 수 있는 생활환경에서의 다양한 스트레스로 인한 위험 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 및 사전 예방요령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의미 깊은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공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2015.05.29.시행)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공주시(시장 김정섭)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도록 교육지원, 취업지원, 상담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854-7942)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