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2019년 3월 14일(목) 오후 6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청란관에서 참여와 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한 학교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직도 쌀쌀한 꽃샘추위와 늦은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3학년 학부모 100여 명과 많은 교직원,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공주여고에 따르면 이날 3학년 설명회를 시작으로 2주간에 걸쳐 학년별로 학교교육설명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3학년 학부모 대상 학교교육설명회는 1부는 여는 마당으로 개회사, 국민의례, 학교장 인사말씀, 각 반 담임 및 부장교사 소개, 2부는 공감마당으로 3학년 학생들 심정 말하기, 고3 학부모의 마음을 대표하여 소재연(3학년 윤수아 어머니)님의 ‘딸에게 보내는 편지’, 3학년 유기종 부장교사의‘학년 운영방향과 대입 입시 제도의 변화’ 설명, 3부는 이해마당으로 2019학년도 학사일정 소개,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안내, 학교폭력 예방교육, 4부는 상담마당으로 장소를 3학년 교실로 옮겨 학급현황과 학급 운영방향, 학부모와 담임선생님의 대면 상담 순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공주여고는 ‘옹골진 미래 역량을 배양하는 행복한 꿈들채’를 교육비전으로 2019학년도 역점교육은 배움과 성장이 있는 수업 혁신, 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인문 소양 교육,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에 두고 있다. 또한 특색교육으로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능력 계발을 위한 진로 캠프,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한 ‘꿈들채 동아리 운영’ 행복나눔1(매월 1권의 독서), 2(매주 2번 선행), 3(매일 3가지 감사) 운동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은모 교장은 늦은 시간에 자녀교육을 위해 학교를 방문한 3학년 학부모님들께 인사말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열의와 관심을 가져 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교직원을 대표하여 감사드립니다. 또한 우리 학생들은 100년 전통의 명문여고 학생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품격 높은 생활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지니고 학업에 정진해줄 것을 당부합니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