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서, ‘현장 소통간담회’ 실시
세종경찰서, ‘현장 소통간담회’ 실시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9.03.15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찰서(서장 김정환)은 지난 14일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충남지방경찰청장(청장 박재진)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직원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안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박재진 충남청장은 간담회에 앞서 수사·여청 등 격무부서를 먼저 방문하여 현장경찰관들을 격려하며 격의없는 소통을 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경찰서 직원과 경우 선배, 협력단체 회원을 포함해 총 80여명이 참석하였고, 2019년 치안발전 방향에 대한 특강과 지역치안 건의사항 및 질문사항을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박재진 충남청장은 최근 치안수요가 매우 급증하고 있는 세종서에 와서 현장근무자와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고 말문을 연 뒤, 조직운영 철학을 함께 공유하였다.

특히, 경찰업무 처리함에 있어 늘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경청하는 자세가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였고, 일방적 지시가 아닌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상대방과 의견충돌이 있을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13년만에 다시 세종경찰서를 방문한 청장님의 소감’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직원·주민들과 화기애애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경찰서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가지며 현장직원들의 애로사항 등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면서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김정환 세종경찰서장은 “경찰의 ‘안전’이 곧 시민의 ‘안전’이다” 라는 충남청장의 생각에 깊은 공감을 하며, 앞으로도 시민을 중심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세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