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3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계룡농협조합장으로 출마하는 유영근 후보는 “39년간의 공직생활을 통해 얻은 경험에 열성적인 노력을 더해 조합원님들의 불편한 사안을 신속히 파악하고 처리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그리고 “경제 사업에 있어 현실적으로 농협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만큼 적절한 투자를 통해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조합원이 행복한 농협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지금 우리나라 농업·농촌의 현실은 너무도 어려우며, 이를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는 참다운 변화가 필요하다”며 “조합원 모두와 농협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희망과 행복을 만들어 가는 계룡농협을 만들어 나가자”고 외치고 있는 유영근 후보를 만나봤다. /편집자 주.

유영근 후보가 특급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 출마이유는?

“39년간의 공직생활을 통해 얻은 경험에 열성적인 노력을 더해 조합원님들의 원하는 바를 변화와 개혁을 통해 계룡농협에 알맞은 운영체제로 정비하고, 불편한 사항을 파악해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농업현실이 국제적으로 매우 불안한 실정이며, 국내적으로는 농촌인구의 노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외국인 인력수용 등 생산비 원가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반면 계룡농협은 이에 대응해 나가지 못하고 있어 조합의 변화와 개혁으로 해결책을 마련해 가고자 합니다.

21세기는 정보가 생명이고, 농·축산업도 새로운 기술과 정보로 시대를 앞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계룡농협을 대한민국 최고의 조합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조합원님들과 함께 한마음이 돼서 신명나는 조합, 조합원이 행복한 조합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 조합의 경제사업을 활성화 시킬 방안은?

▶ 장례식장의 시설 및 경영개선, 노인요양시설 설치

▶ 농자재 및 농약 판매 전문상담원 비치, 주문 시 즉시 배달

▶ 하나로마트 시설개선으로 판매품목 다양화, 판매시간 연장, 친절한 서비스와 배달체계 구축

▶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으로 비용절감과 판로확대

▶ 농기계 서비스센터 활성화를 통한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점검, 사후관리로 농가부담 경감

▶ 농협주유소 서비스개선 및 신속배달

▶ 축산농가가 원하는 다양한 사료구입 유통시스템 도입과 신속한 배달

▶ 다양한 농약 판매로 품종과 병해충의 유형에 맞는 농약구입 체제 도입

▶ 가스 판매 사업을 전면 검토하여 내실 있는 운영체제 마련

- 주요공약은?

“경제 사업에 있어 현실적으로 농협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만큼 경제사업에 적절한 투자를 통해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장례식장의 시설을 개선해 고객을 유치하고, 노인요양시설을 복합적으로 갖추어 경영의 합리화를 이루어 가겠습니다.

그리고 정부시책으로 추진 중인 로컬푸드매장을 하나로마트와 연계해 설치하고,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품목 판매와 농가에서 생산한 싱싱한 농산물을 판매하여 매장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신용사업 분야의 경우 조합원의 순조로운 대출을 위해 상담실을 설치하고, 방문이 곤란한 경우 전화 상담으로 맞춤형 대출서비스를 실시하며, 예대금리 조정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대출제도를 마련하겠습니다.

아울러 조합원 가족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으로 농산물 품질향상을 위한 현장교육과 선진지 견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게이트볼대회와 농가주부모임도 확대 지원해 나가며, 사고 등 재난으로 영농활동이 어려운 조합원에게 일손 돕기와 생활이 어려운 조합원 이웃돕기운동도 전개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실정과 시대에 맞지 않는 농협정관의 대대적인 개선으로 조직개편 등 구조적 변화로 운영체제를 정비하겠습니다.

더불어 명예조합원제도를 도입해 장기 가입 노령조합원을 우대하고, 조합원 건강검진을 격년제로 실시하며, 계룡지역의 특산품인 딸기의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딸기연합작목반을 통합방안을 모색해 나가겠습니다.”


-조합원에 한마디.

“존경하는 계룡농협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해년 새해를 맞아 이번에 계룡농협 조합장으로 출마하고자 준비하고 있는 유영근 인사드립니다.

계룡농업협동조합은 우리의 농업인들이 이룩해 놓은 조합원이 주인인 조합입니다. 조합원이 알권리를 찾고,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을 이루어 나가기 위해서는 변화와 개혁이 필요합니다.

더 이상 안주해서는 현시대에서 도태되고 말 것입니다. 지금 우리나라 농업·농촌의 현실은 너무도 어려운 여건과 국내외적으로 불리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어 이를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는 참다운 변화를 가져와야 합니다.

조합원 모두와 농협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희망과 행복을 만들어 가는 계룡농협을 만들어 나갑시다. 조합원 여러분 가정에 행운과 건강이 늘 합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 유영근 약력

▶ 계룡초등학교 졸업(1972년)

▶ 중장 용지재건중학교 졸업(1974년, 고입검정고시)

▶ 공주고등학교 졸업(1978년)

▶ (전) 공주시의회 전문위원

▶ (전) 계룡면장

▶ (현) 계룡초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