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서부터 농업, 농촌에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농촌, 농민을 위한 권익보호를 위해 앞장서 왔고 공주시의원, 세종시의원을 역임한 이충열 후보는 “그동안의 풍부한 경험과 경륜을 축협 조합원들의 소득증진과 축산업 발전을 위해 쏟아 붓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이 후보는 “경제사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인프라가 중요하다”며 “31만명의 황금시장인 세종시를 상대로 사업을 벌여 조합원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국내 최고 한우산업 컨트롤타워 등으로 조합의 경영안정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주시의원, 세종시의원을 역임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종시-공주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해 세종·공주 조합원의 유대강화 및 균형발전을 이룩하겠다”고 말했다.

“큰일은 큰일을 해본사람만이 할 수 있다”며 “현재 표류하고 있는 세종·공주축협의 당면한 사업들을 한 번에 속 시원하게 해결 하겠다”고 자신하고 있는 이충열 후보를 만나봤다. /편집자 주.

이충열 후보가 특급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1. 출마 이유는?

“존경하는 세종·공주축산농협 조합원 여러분! 대망의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 복 돼지와 함께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유년시절부터 농업·농촌에 남다른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자랐습니다. 그리고 공주농업고등학교(축산과) 재학 중에는 FFK, 4-H 활동을 했습니다.

또한 졸업 후에도 각종사회단체장 및 구성원으로서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 권익보호를 위한 일을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종·공주시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농·축산업발전, 농가소득보장, 농업인의 권익보호를 위한 정책 발굴·제안, 관련조례 제·개정, 예산지원 등으로 농·축산업인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했습니다.

이제 그동안의 각종사회단체 활동과 세종·공주시 행정과 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서 얻은 풍부한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세종·공주시의 품격에 걸 맞는 축산농협으로 성장 발전시키고, 조합원의 실익증진과 축산업 발전에 기여 하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2. 조합의 경제사업 활성화 방안은?

“축산농협의 경제 사업은 소비자와 농가의 소득 창출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으로, 농·축산물 시장개방에 따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축산농협의 경제사업 강화 및 활성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경제 사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인프라가 중요합니다. 인구 31만 명의 황금시장인 세종시를 상대로 ▲신용사업 및 판매사업 체계 조기 구축 ▲축산물(육가공)의 학교급식 및 각급 기관 등 납품판로확보 ▲한우산업 활성화 및 유통계열화 ▲중앙회와 공동투자·사업발굴추진 ▲친환경·주민밀착형·국내 최고 한우산업 컨트롤타워 설치 ▲가축시장 건립으로 경제적 부가가치 극대화 ▲전문성과 효율적인 조직개편을 통한 자립경영시스템 구축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제반 사업의 기능강화 등을 통해 세종·공주축산농협의 경영안정 및 조합원의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3. 주요 공약은?

▲세종시-공주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디딤돌 체계 구축

▲세종-공주시의 행정기관, 사회단체, 축산농협 산하단체, 조합원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유기적인 협조를 위한 체제 구축

▲친환경·주민밀착형·국내 한우산업 트롤 타워, 가축시장 조기건립

▲세종시 신도시 신용점포 및 경제사업장 신설 적극 추진

▲ 가축분뇨 자원화 사업 적극 추진으로 친환경 축산 기반조성 (퇴비 부숙도 검사 및 각종규제 강화 선제적 대응)

▲축산기자재. 가축병원, 가축약품, TMR, 조사료, 기타사료의 안정적이고, 조합원에게 유리한 운영과 공급체계 구축

▲현장과 조합원 맞춤형 축산컨설팅 기능 강화

▲불요불급한 예산절감으로 조합원의 복리증진 및 환원사업 확대 추진

▲대의원 협의회·작목반 실질적인 활성화 추진으로 세종·공주 조합원 유대 강화 및 균형발전

▲ 친환경 축산물판매장 및 한우타운(식당가) 조성 기본계획 수립(세종·공주)

▲투명하고 합리적 인사시스템 구축 및 역량강화 (직원 사기진작) 등

4. 조합원들에게 한마디.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세종·공주축산농협은 세종시와 공주시를 관할하는 전형적인 도·농 복합형 조합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합의 발전과 조합원의 권익보호를 위해서 전국 최고의 ‘복지축협, 최첨단 선진축협, 도·농 상생축협, 조합원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봉사축협’ 구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종·공주시의 특수성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면서, 내실경영과 활발한 대외활동으로 조합원에 대한 지원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저는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세종·공주시의 행정의 흐름과 각종정책을 정확히 파악해 강력한 추진력과 올곧은 판단력으로 큰일을 많이 하였습니다.

큰일은 큰일을 해본사람만이 할 수 있습니다. 탈권위주의의 실천으로 세종·공주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조합원님들과 함께 건실하고 튼튼한 세종·공주축산농협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는 조합장이 되겠다는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현재 표류하고 있는 세종·공주축산농협의 당면한 사업들을 한 번에 속 시원하게 해결하겠습니다.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5. 이충열 후보 약력

학력

▲ 공주농업고등학교 축산과 졸업

▲공주대학교 및 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 석사)

▲고려대학교 식량개발대학원병설 농업기술연수과정 수료(1년)

▲충남대학교 농과대학 최고농업 경영자과정 수료 (1년)

경력

▲세종시의회 초대, 2대의원 (산업건설위원장, 행정복지위원장)

▲세종시의회 농·축산업발전 연구모임 대표의원

▲공주시의회 5,6대의원 (부의장, 예산결산위원장)

▲공주시의회 세종시정상추진대책 특별위원 위원장

▲ (사) 한국농업경영인 공주시연합회장

▲공주군 4-H 연합회 수석부회장

▲세종·공주축산농협 운영평가 자문위원장

▲(사) 한돈협회 세종시 및 공주시 지부 고문

▲공주시 낙농협의회 고문

▲충남 도정평가 및 발전위원회 위원

상훈

▲대통령상(정부), 국무총리상(정부), 의정대상(전지협)

▲ 풀뿌리자치대상(충지협), 우수의정대상(전국시·도 의장협)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