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복지관, '우리두리캠프' 실시
남부복지관, '우리두리캠프' 실시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8.08.1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장애가정청소년 ‘성장멘토링’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낙흥)은 우체국공익재단 주최로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공동 수행하는 2018년 장애가정청소년 '성장-mentoring'(이하 성장멘토링) 프로그램「우리두리캠프」를 8월 16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전북 익산에서 실시했다.

성장멘토링은 지역 내 저소득 장애가정의 초등학생 자녀와 대학생을 멘티와 멘토로 1:1 결연을 통해 멘티의 건전한 성장에 필요한 건강관리와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학습지원 및 건강관리 등 연 130회 지원한다. 7월 현재까지 39회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우리두리캠프」는 멘토, 멘티가 함께하는 동물농장체험과 요리대회, 여름철에 빠질 수 없는 물놀이 등의 활동으로 상호 친밀감 향상과 멘티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더불어 상반기 활동을 뒤돌아보고 더욱 알찬 하반기 계획을 함께 세워보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관 관계자는 “성장멘토링 사업은 그 목적에 맞게 장애가정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 가족의 순기능 강화를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성을 갖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2018 장애가정청소년 성장멘토링’은 11월까지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