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9일 오전 10시 시청 2층 정음실에서 201회 시정브리핑을 열고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에 대해 보고했다.

곽점홍 세종시 환경녹지국장은 이날 “우리 시는 8월 15~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우리꽃 무궁화 세종에서 새로 피다’를 주제로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세종시에서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무궁화의 새로운 모습도 선보여, 무궁화도시 세종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축제는 ‘새로운 꽃 무궁화’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참여행사를 준비했다”며 “전 국민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 축제 포스터를 선정하고, 향후 무궁화 상품 포장에 사용할 문양 디자인도 결정했다”고 보고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올해 봄까지 무궁화 교육과 나눔 행사에서 시민들에게 보급한 무궁화를 대상으로 무궁화 화분 경연대회와 축제기간 중 사진 공모전(8.1∼8.30)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학생 사생대회와 글짓기 대회, 외국인 한글 손글씨 쓰기 대회를 열어 무궁화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표현하도록 했으며, 식재료나 화장품으로 변신한 무궁화의 색다른 모습도 선보일 예정이고, 시민들의 손으로 만든 무궁화 젤리, 빵, 빙과를 맛볼 수 있으며, 무궁화 추출물을 활용해 ‘가족과 함께 화장품만들기’ 체험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즐길거리 또한 확대하여 가족을 위한 공연 7종, 무궁화를 테마로 한 체험 프로그램 19종을 준비했다”며 “ 무궁화 장원급제자 선발대회 ‘어사화의 주인을 찾아라’에서 선발된 어린이가 ‘삼일유가(三日遊街: 과거시험에서 급제한 사람이 사흘 동안 스승과 선배 및 친지를 찾아 인사를 드리기 위해 받는 휴가)' 행렬’의 주인공 되는 행사, 과일에 조각되어 피어나는 ‘무궁화 푸드카빙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더운 날씨를 고려해 실내 공간에서 아름다운 무궁화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품종별 꽃 화단, 시민이 키운 무궁화, 한지무궁화 등을 전시하여 무궁화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말 조형물을 배치한 재미있는 포토존 운영과 무궁화의 비전을 제시하는 홍보관을 운영하겠다”고 보고했다.

또한 “이 밖에도 태권도 시범 및 비보이 공연, 매직버블쇼, 오카리나 및 치어리더 공연, 코믹 마임 저글링쇼, 무궁화 한복 패션쇼, 초청가수 및 7080 어쿠스틱 보컬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 ‘시민이 중심이 되는’ 무궁화도시 세종의 위상을 높이고, 무궁화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