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니어클럽, 양초사업단 운영
공주시니어클럽, 양초사업단 운영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8.06.18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관장 노현석)은 18일 사곡면 화월리 마을과 협약식 및 양초사업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 사회복지법인 마곡 사무국장 법등스님, 사곡면 이성열 면장, 공주시 복지지원과 배선희 주무관, 사곡면 화월리 이인종 이장, 양초사업단 참여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양초사업단』을 운영하는 공주시니어클럽은 『알밤사업단』과 『청춘카페-마곡』에 이어 진행하는 세 번째 시장형사업으로써 어르신들이 독자적인 연꽃초를 만들어 판매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또한 공주시니어클럽의 사전조사를 통해 충남권역에 양초관련 사업장이 한곳 소재하고 있으며 가격과 제품의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다고 판단되어 진행된 사업단으로써 향후 참여어르신들의 소득창출 및 적극적인 사회참여에 대한 기대가 크다.

『양초사업단』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사곡면 화월리 마을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로 지역사회에 대표적인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자리매김을 할 것이며, 단순한 수입 창출에 그치지 않고 마을주민들이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김주건 어르신은 “양초사업단은 단순한 노인일자리를 떠나 사회 구성원으로써 사람들과의 소통과 교류의 장은 물론 사곡면 화월리 마을에 노인 일자리 사업 활성화 및 마을 발전에 기대가 된다.”고 감회를 밝혔다.

노인일자리사업 및 시장형 사업에 대한 참여 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3-1089)으로 하면 된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