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18일 언론 브리핑
최교진, 18일 언론 브리핑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8.06.19 0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선거 주요공약 소개
7월 6일 세종교육 포럼 개최…정책 방향 논의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18일 오전 10시 4층 대회의실에서 018년도 제11회 언론 브리핑을 실시했다.

최 교육감은 인라 “먼저, 큰 지지를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저의 당선은 아이들의 행복을 바라는 모든 이들의 승리”라고 말했다.

그리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와 미래 인재 육성 ▲아이 키우기 최고 좋은 도시,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세종을 만들기 위한 유아교육 혁신 ▲ 학생 참여·체험 중심의 평화통일교육 운영, 교원의 평화통일교육 전문성 함양 지원, 학생과 교직원의 남북 교류 협력사업 추진, 평화통일교육 지원센터 운영 ▲ 교육복지 최고 세종 실현 ▲무상 교복, 고교 무상교육 등 공교육비 ‘제로’추진, 교육복지 통합 지원 시스템 구축, 다문화 학생 지원 강화, 학교폭력 대응 지원센터 운영 ▲학교지원센터를 설립하여 학교를 지원하고, 학교가 주도하여 교육사업을 선택하게 하며,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는 등,교사들이 아이들의 배움에 더욱 집중할 수 있고, 교육과정, 수업, 평가, 상담, 생활지도 등 모든 교육활동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세종시특별법 개정을 추진하여 교육자치권을 획득하고, 학교신설권을 교육부로부터 이관 받아 탄력적인 학교신설 등 이번 선거에서 밝힌 주요 공약을 소개했다.

그리고 “시민 여러분께 약속한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꼼꼼히 준비하겠다”며 “빠른 시일 내에 ‘세종교육혁신 기획단’을 구성해 공약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교육공동체, 시민들과 소통하여 구체적인 공약 이행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육공동체와 시민들의 뜻을 모으기 위해 오는 7월 6일에 ‘직선 3기 세종교육의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세종교육 포럼을 개최 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