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 후보가 특급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6.13 지방선거 공주시 충남도의원선거에 출마하는 무소속 이광수 후보는 “지난 번 선거에서 석패한 후 4년간 이시대의 합리적 가치를 갈망하는 시민들을 만나오면서 새롭고 정의로운 공주를 만들기 위해 힘써왔던 열정을 버리지 않고자 무소속으로 도의원에 재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리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목표를 세우고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함께 잘사는 복지 및 진정성 있는 지역정치를 하고자 한다”며 ▲폭넓은 대인관계 ▲정통 행정지식 습득 ▲경험과 패기의 조화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공주만의 특색 있는 관광지원을 개발, 육성하여 지역발전을 견인 하겠다”며 정당유무를 떠나 인물과 정책, 그리고 공주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열정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선택해 줄 것을 호소하고 있는 이광수 후보를 만나봤다. /편집자 주. 이하 인터뷰.

1. 무소속을 선택한 이유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 출마하여 석패한 후 4년 동안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 지역 어르신들과 시민들을 만나며 자신감도 생기고 다시 할 수 있다는 용기도 얻었습니다.

제19대 대선때에는 적폐청산과 정의로운 사회를 외치며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을 위하여 밤낮없이 뛰어다녔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일이 코앞에 다가오면서 지역의 일꾼이 되기 위해 밤낮없이 시민들을 만나왔고 지역현안을 귀담아 들으며 열심히 출마준비를 했지만, 예비후보등록 며칠 전에 새로 바뀐 당의 지침에 의하여 경선조차 참여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여당으로서의 가치와 도덕을 존중하기 때문에 그것을 원망하진 않겠습니다.

저 이광수는 지난 4년간 이시대의 합리적 가치를 갈망하는 시민들을 만나오면서 새롭고 정의로운 공주를 만들기 위해 힘써왔던 열정을 버리지 않고자 무소속으로 도의원에 재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도의원이 되면 섬김의 정신으로 최선을 다해 봉사하고, 진정한 시민들의 심부름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저는 위기의 공주시를 살리기 위해 흔들리지 않는 원칙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목표를 세우고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함께 잘사는 복지 및 진정성 있는 지역정치를 하고자 합니다.

2. 타 후보보다 강점이 있다면.

1) 폭넓은 대인관계

저는 여·야를 떠나 지역현안에 대하여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지고 시민들과 폭넓게 소통할 수 있는 포용력 및 대인관계를 겸비, 폭 넓은 인간관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2) 정통 행정지식 습득

저는 대학에서 행정학을 전공하였고, 대학원에서 행정학석사 학위를 취득, 행정에 대한 전문성이 있으며, 지방행정 발전을 위한 도의원의 역할에 대해 깊이 있는 탐구 및 실행능력을 겸비했습니다.

3) 경험과 패기의 조화

저는 정치적 역량의 부족으로 패한 2014년을 반면교사 삼아 4년간 경험을 축적하였고, 열정과 패기로 2018년 지방선거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민주당의 가치를 존중하였고 문재인정부 탄생에도 나름 기여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공주발전을 위하고 공주 시민을 섬기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3. 공주시의 대표적인 현안문제와 해결방법은.

-공주시는 세종시의 빨대효과로 점차 인구가 감소되고 있으며 젊음과 패기를 잃어가고 있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인구가 줄어드는 도시는 활력이 없습니다.

공주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어야 합니다. 세종시의 급속한 발전을 부러워만 하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향후 세종시 인근으로 내려와야 할 기관 및 유관단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관들을 공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기관과 단체들이 공주에 둥지를 틀면 인구가 증가하고 경제가 살며 도시는 젊어집니다. 저 이광수는 기관 및 단체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 이광수는 젊은 공주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공주만의 특색있는 전통 및 역사를 발굴하여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배다리의 복원, 철화상감자기 복원 및 재현단지 건립, 황새바위의 아픈 역사등을 발굴 및 재조명하여 머물고 가는 역사관광도시, 역사의 교과서적인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역사가 있는 도시, 그 역사에 활기를 불어넣는 도시, 활기 넘치는 도시에서 살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도시를 제가 시민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4. 고령화 문제점 및 대책은.

-노인복지는 국가가 노인들에게 베푸는 시혜가 아닌, 노인 자신들이 주장할 수 있는 권리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 노인들은 자신들의 주장을 강하게 표현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건강한 고령사회는 노년기의 가치가 인정되고 노인의 역할이 존중되는 살아있는 사회입니다. 노년에도 사회발전을 위해 스스로 일을 찾아 생활할 수 있도록 적정한 지원을 통해 노인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그것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사회적 지원은 현재의 노인뿐 아니라 곧 노년층으로 편입될 활동성 있는 중년층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예를 들어 노인공동작업장을 읍,면,동,리에 1개소씩 건립하여 정부가 선정한 노인 적합 직종에 대해서는 젋은이들의 채용을 억제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노인복지청이나 노인복지국을 신설하여 노인에 관한 경제,보건,복지,교육,문화를 총괄하고 각 영역에 연계를 강화하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이를 위해 조례를 개정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노인은 늙은 사람이 아니라 경험과 지혜를 겸비한 스승이자 길잡이입니다.

5. 세종시 출범 후 인구감소 등 시세위축에 대한 대책은.

-공주시 주요 대응과제로 단기적으로 공주시 일부지역 세종시 편입에 따른 불이익 보완대책, 중기적으로 세종시 건설사업과 중앙정부 국책사업과 연계한 공주시 개발사업 적극 추진, 장기적으로는 세종시와 상생할 수 있는 공주시의 특화산업 육성 및 미래성장 동력사업을 발굴해야한다 생각합니다.

시세위축으로 인한 행정.재정적 손실부분의 교부세 보전 요구, 대단위 국가산업단지 등의 유치 조성을 통한 세수 및 인센티브 확보방안 수립, 국가 산하기관 공주시 유치계획 수립, 국제과학 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 공주시 포함 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세종시와 공주시를 포함한 광역개발계획을 최대한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광역교통망 체계강화, 물류시스템 정비, 상업기능의 강화와 문화, 교육, 의료, 과학 등 지역거점도시 건설, 첨단산업을 통한 문화콘텐츠 4차산업 육성, 4차 연구, 교육기능 분담 등 상상을 현실화시키는 정보화 미래도시 건설, 세종시 관광기능 보완사업과 연계시켜 공주문화관광지조성사업의 대대적인 정부지원을 이끌어 낼 계획이며 모든 일들을 행정의 힘만으로는 불가능하고 행정이 주관하되 시민 모두가 힘을 합쳐 대응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장을 제가 만들겠습니다.

6.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은.

-공주시를 이토록 어렵게 만든 모든 상황에 대해 공주시민의 한 사람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지금 공주시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변화와 도약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변화와 도약을 갈망하는 시민들에게 저의 열정을 모두 바치겠다는 각오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공주시의 발전 가능성은 많습니다. 저는 공주시의 발전에 대하여 너무나 안타깝게 생각 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각 지역별 특산품에 6차 산업 지원을 통하여 철저하게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컨설팅을 통하여 상호협력을 통하고 다른 종목과 융합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여기에 이광수는 유네스코 문화재를 관광 상품과 융합하여 진정한 6차 산업육성 및 지원을 할 계획입니다.

각 지역의 특산품 및 적합품목을 선별하여 도비지원을 확충하고 공주시 6차산업 육성 지원 조례를 만들겠습니다. 농가에 스마트 팜을 육성 보급할 것입니다.

재래 방식대로 짓는 농사와는 달리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이용해 농축산업 시설의 각종 병충해 데이터를 수집해 생육환경을 분석하고, 각종 제어장치 구동으로 최적의 생육환경을 조성해 노동력을 최소화함으로써 생산량을 극대화 하겠습니다. 이러한 스마트 팜 육성을 위해 도비를 확보할 것입니다.

유구에 기능성 섬유연구소를 설립하여 유구를 섬유산업의 메카로 재조명 육성토록 하겠습니다.

미래의 의류는 온도, 습도, 공기 오염도와 같이 외부 환경을 파악해 반응하는 한편, 혈압 심장 박동, 근육 활동 정도 등 생체 신호를 감지해 외부와 통신하거나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데까지 나아가리라 예상합니다. 스포츠 의류는 사용자의 땀 성분을 분석해 운동 정도와 신진대사를 모니터링하고, 어린이나 노인용 옷에는 위치 인식, 낙상 등 부상을 감지하는 기능이 추가될 것이다. 이밖에도 극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소방복, 군복 등 스마트 의류의 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공주만의 특색 있는 관광지원을 개발 육성하여 지역발전을 견인하겠습니다.

7. 유권자들에게 한마디.

-정당유무를 떠나 인물과 정책, 그리고 공주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열정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선택해야 할 때입니다. 시민 한분 한분의 소신을 담아 냉정하게 선택하여 주십시오.

광수생각, 오직 공주뿐입니다! 후회 없는 선택, 오직 이광수뿐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