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구사랑 걷기대회에서 댄스동아리 학생들이 공연을 하고 있다.

 

공주마이이스터고(교장 차성우)는 지난 22일“유구사랑 건강걷기대회”에 88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유구사랑 건강걷기 대회는 공주시 유구읍 체육회 주관으로 해마다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는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여하여 건강관리를 위한 캠페인, 건강홍보관 운영, 심패소생술 시범 등을 전개했다.

또한, 건강걷기 대회 행사 후에는 내 고장은 내가 가꾸자는 마음으로 유구읍내 일원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공주마이스터고 학생들은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 걷기대회에 참여하여 학교 홍보를 비롯한 댄스동아리 공연,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공주마이스터고 차성우 교장은“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어르신들과 함께 걷고, 내가 속한 우리 고장을 내가 아끼자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것을 보니 마음이 흐뭇하였다. 이곳 유구에서 받은 관심과 사랑을 통해 더 성숙한 인격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학년 신준환 학생은 “유구사랑 건강걷기 대회에 참석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의 단합된 모습을 보니 활기 넘쳤고, 서로가 웃으며 운동도 하고, 청소도 하고, 푸짐한 경품도 제공 하여 재미있으면서도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공주마이스터고는 전문지식도 중요하지만 감성이 살아 있는 전기전자분야 영마이스터를 육성하기 위해 동아리활동, 독서활동 및 봉사활동을 바른 인성교육의 기회로 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