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기자회견…“특단의 조치 강구할 것”
“여론조사 신뢰할 수 없어”
“예산 한 푼 못 가져오고 시장한다는 것은 어불성설”
조유상, “정치적 생각 함께할 윤석우 지지”

9일 조유상 전 공주시장 예비후보(왼쪽)가 윤석우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한 뒤 윤석우 예비후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유상 전 더불어민주당 공주시장 예비후보가 윤석우 예비후보의 지지를 선언, 경선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윤석우 더불어 민주당 공주시장 예비후보는 9일 오전 10시 30분 공주시 신관동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윤 예비후보는 이날 “철새가 아닌 저를 철새에 비유하거나, ‘문재인대통령이 당선되면 김정은이에게 바친다’고 했다는 등의 흑색선전이 나돌아 너무 아쉽고, 문제가 있다”며 “계속 이러한 행태가 계속될 경우 특단의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리고 “시장은 엄청난 예산을 세워야 하는 중책을 맡아야 하는 사람”이라며 “예산 한 푼 가져오지 않은 사람은 예산확보방안부터 배워야 하며, 최소한 몇 년은 흘러야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모 언론사가 지난 3월 1일과 4월 1일 실시한 여론조사는 상당히 설득력이 없다”며 “지방정치는 중앙정치와 달리 올곧게 해야 하며, 공주시민이 필요한 사람이 시장이 됐으면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어제(8일) 면접에서 저는 이런 식의 비방 가운데 (경선에서) 지면 승복 못한다. 다만, 당의 명령이 있으면 승복할 방법을 찾겠다고 밝혔다”며 . “더 이상의 비하, 비방 발언은 용서하지 않을 것이며, 이에 따른 조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보배와도 같은 조유상과 일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조유상화 함께 공주시를 멋지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젊은 층을 리드할 사람이라고 생각해 삼고초려 끝에 조유상 전 예비후보를 영입했는데, 젊은 층에서는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그리고 “저는 충남도의회 의장, 전국시도의장협의회장을 하면서 많이 배웠고, 예산도 엄청나게 끌어 왔다”며 “예산 한 푼 못 가져 오고 시장을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여론조사와 관련해서는 “최소한 태어나고 자란 고향, 사는 곳에서의 형평성에서 너무 차이가 많아 믿을 수 없고, 제대로 한 것인가 살펴봐야 한다”며 “이 여론조사는 도당 등 신뢰 있는 곳에서 한 것도 아니고, 상대 후보도 있는데 이렇게 짓밟아서야 되겠느냐?”고 불만을 토로했다.

조유상 전 예비후보는 이날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공주시의 발전을 위해 윤석우 더불어민주당의 공주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정치의 요체는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하는 동행”이라며 “많은 생각 끝에 저의 정치적 생각을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윤석우 후보 지지를 결정했으며, 시민들과 함께 치열하게 고민했던 공주시의 미래를 윤석우 후보와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가 못 다 이룬 꿈, 윤석우 후보와, 시민여러분과 꼭 이루어 내겠다”며 “윤석우 후보에게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저는 지난 해 8월 11일 공주문화원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면서 선거가 끝나는 순간, 이후에도 경쟁하는 상대를 비방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했는데, 올해 3월 5일-6일 사이에 저와 관련 사실 무근인 여러 가지 이야기가 회자됐다”며 “이 시간 이후로 저에 대한 흑색선전, 비방이 있을 경우 입장을 당당히 밝히면서 헤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유상 전 예비후보는 이날 “권리당원명부가 유출된 것 아니냐?”는 기자의 질문에 대해 “권리당원명부를 볼 수 있는 권한은 지역위원장, 사무국장만 볼 수 있다”며 “유출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