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심리검사 운영
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심리검사 운영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8.03.19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 Wee센터는 새학기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주간(2018. 3. 12.~ 3. 30)을 맞이하여 관내 Wee클래스 미설치교 중 사전 신청한 정안중학교 외 5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내 마음 돋보기』를 운영한다. (사진)

찾아가는 심리검사 『내 마음 돋보기』는 Wee센터 임상심리사와 전문상담사가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심리검사를 실시한 후 결과는 우편 발송을 통해 전달하며 추후 해석상담 요청 시 1:1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봉황초등학교, 신풍초등학교, 유구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NEO검사는 학생의 생활지도 및 상담을 위한 기질적 성격 구조 및 특성 파악, 경천중학교, 이인중학교, 정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U&I 학습유형검사는 학생이 학습 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행동, 태도, 성격양식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영덕교육장은 “학생들은 저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성향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자신을 앎과 동시에 타인의 특질에 대한 이해가 수반되어야 원만한 또래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심리검사를 통해 지피지기(知彼知己)의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