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세종시민대상‧명예시민후보자 접수
세종시, 세종시민대상‧명예시민후보자 접수
  • 임미성 기자
  • 승인 2018.03.1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 및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각계 인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하여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 시민대상’과 ‘2018년 명예시민’ 수상 후보자를 추천·접수한다.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접수는 26일부터 4월 20일까지이다.

자격요건은 각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특별공로상은 별도의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각 읍·면·동장, 20명 이상의 시민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18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타 시·도 인사 등 세종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종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인사를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다.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때는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등 공적 증빙서류를 세종시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6월 중 최종 선정하며, 시상식은 오는 7월에 개최되는 ‘세종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덕중 자치행정과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며 세종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분들을 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으로 모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과 제출 서식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