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미세먼지 업무담당자 대상 대응방안 및 정책방향 안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2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미세먼지 업무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안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학생들의 건강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미세먼지 업무담당자의 현장인식 제고와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부·환경부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연수 내용은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실무매뉴얼, 세종시교육청의 대응 방향 안내 ▲미세먼지 위해성과 향후 정부대책 추진방향 설명(환경부 이현준 사무관) ▲기계환기설비 등 학교 특성을 고려한 미세먼지 저감 방안에 대한 강의(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이윤규 선임연구위원)로 구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 미세먼지에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각급 학교별로 미세먼지 상황전파 담당자 2인 이상을 지정하고,

모바일 앱 ‘우리동네 대기질’등을 통해 수시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여 고농도미세먼지주의보?경보 등 단계별 대응조치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담당자들이 미세먼지 대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현장에서의 실제적 대응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