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김정섭의 지역혁신 매니페스토』출판기념회
김정섭,『김정섭의 지역혁신 매니페스토』출판기념회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8.02.13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 2시 공주대 백제교육문화관
-자치분권, 균형발전시대 대비, 공주시의 미래비전성찰

 

다가오는 6.13 민선 7기 공주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한

김정섭 전 청와대 비서관이 오는 24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출판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출마기자회견 장면
김정섭 전 청와대 비서관이 오는 24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출판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출마기자회견 장면

 

김 전 비서관은 지난 2016년 11월에 펴낸 『인물로 본 공주 역사이야기』의 4쇄 일부개정판과 이번에 새로 쓴 『공주의 남자 김정섭의 지역혁신 매니페스토』 등 2권을 선보인다”며 “앞의 책은 과거의 공주의 이야기를, 뒤의 책은 공주의 미래 비전을 담았다”고 밝혔다.

『인물로 본 공주 역사이야기』는 웅진백제시대부터 일제 강점기까지 공주의 역사인물 25인과 역사사건 11건을 씨줄날줄로 엮어 공주 역사의 정체성을 밝혀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책은 사소한 오류와 문장까지 바로잡아 4쇄 일부개정판으로 펴냈다.

김 전 비서관은 “ 『공주의 남자 김정섭의 지역혁신 매니페스토』는 저의 다섯 번째 책으로, 2014년 공주시장 선거 낙선 후 4년간 지역혁신 대안을 고민한 결과이며, 특히 자치분권, 균형발전시대를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공주시의 미래비전을 도전적으로 성찰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3일 출마 기자회견에서도 그는 현재 공주시의 현 주소를 정체를 지나 위기에 접어들었다고 진단한 바 있다.

이전에 김 전 비서관은 노무현 정부 대통령비서실의 경험을 바탕으로 『50년 금단의 선을 걸어서 넘다-2007 남북정상회담 취재기』(2009)와 『님은 갔지만 보내지 아니하였습니다-참모들이 본 인간 노무현』(2010)을 공저로 펴낸 바 있다.

또한 2014년 2월에는 자신의 인생 역정과 정치. 행정분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향 공주에 대한 애정과 바람을 담은 『공주의 남자는 거짓말하지 않는다-두 대통령이 선택한 김정섭의 꿈과 도전』(2014)을 내놓았다.

오는 24일 출판기념회에는 김 전 비서관의 만 30년에 걸친 정치. 행정 이력을 증명하는 중앙정치권의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대변인의 멘토로 알려진 김원기, 임채정 전 국회의장과 이해찬 국회의원, 우원식 원내대표, 박영선, 이인영, 우상호, 우원식, 이원욱, 박완주, 김종민, 조승래, 이철희, 김경수 국회의원 등이 참석 가시권에 있다.

또한 김 전 대변인의 30년 동지인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이춘희 세종시장, 김지철 충남교육감,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양승조 국회의원, 복기왕 전 아산시장 등 충남도지사 후보를 겨냥해 뛰고 있는 민주당의 예비후보들도 참석이 확실시되고 있다.

그리고 황명선 논산시장, 김홍장 당진시장, 허태정 전 유성구청장 등도 김 전 부대변인과의 두터운 친분을 바탕으로 격려차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이하 김정섭 약력)

- 1965년 충남 공주 우성 출생

- 공주고,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 1987년 평화민주당에 재야 입당

- 김원기 국회의원 비서관

- 새정치국민회의·새천년민주당 중앙당 부장

- 김대중정부 청와대 공보.제1부속실 행정관

- 노무현정부 청와대 국정기록.정무 행정관, 비서관(부대변인)

- (사)한국미래발전연구원 기획실장

- (재)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경영기획실장·원장직대

공주시장 후보

충남도당 대변인, 제20대 총선기획단장

중앙당 관광산업발전특위 부위원장(현재)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