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황해권 중심 홍성위해 교통 확충”
- “따뜻한 노인복지 실현”

충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충남도민과 박수현이 함께하는 시·군 투어’ 그 첫 번째로 지역 어르신들을 찾았다.

박 전 대변인은 9일 충남 홍성에 있는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에서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따뜻한 노인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박 전 대변인은 “충남은 고령인구가 많은 곳으로 고령화를 대비한 복지정책이 시급하다.”라며 “어르신들이 사회로부터 존경받고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 돌봄 시스템 전문화 등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 화물자동차운송협회, 충남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등을 찾아 지역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 전 대변인은 “환황해권 중심도시 홍성을 위해 서부내륙민자고속도로 동홍성IC(홍성·예산·청양 접경)를 설치하고, 장항선 복선전철 조기 추진 등 미래성장 기반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홍성 광천읍에 위치한 오서산 도립공원화 추진과 접근도로 확충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광천장에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했으며 “활기차고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박수현 전 대변인은 9일을 시작으로 오는 3월 2일까지 충남 시·군 투어에 나선다. 직접 시·군을 돌며 현장을 살피고, 도민을 만나 의견을 듣고 수렴할 계획이다.

박수현은 “안희정 지사의 도정을 설계하고 창출하는 데 참여했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충남도정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 초대 대변인 활동 등을 통해 그 누구보다 중앙과 지방을 잘 연결해 충남 발전을 이끌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