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 이하 진흥원)은 2018년도 충남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소개하는‘2018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기업지원 사업설명회’를 오는 2월 6일(화) 14시부터‘충남음악창작소 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50억여 원이 투입되는 올해 진흥원 사업은 콘텐츠 분야 인력양성·창업지원·콘텐츠 제작지원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충남 문화산업 및 콘텐츠 제작 관련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진흥원의 주요 지원 사업으로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창의인력 양성 및 창업·스타트업 지원 ▲충남음악창작소 음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국비공모) ▲지역기반 대표콘텐츠 제작지원 ▲국내외 콘텐츠 마켓 참가지원 ▲전통문화산업 활성화 사업 등이 있으며 창업·창작·마케팅 분야에 약 15억여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김인수 원장은 “매년 사업설명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분들과 고객분들이 참여해주심에 감사를 드린다. 진흥원이 준비한 다양한 사업의 정보를 통해 충남문화산업의 발전과 지역 문화콘텐츠 활성화에 적극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향후에도 지역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